본문 바로가기
일상/사는 이야기

중대재해기업 처벌법 제정 : 매일7명이 돌아 오지 못하는 나라

by 달그락달그락 2020. 12. 28.

 

 

크리스마스이브입니다. 갑자기 제 퇴근길 셀카 사진이 올라와서 놀라셨겠습니다. 그리 안 해도 큰 얼굴. 양해를 구합니다.

 

오늘도 출근한 후 퇴근하지 못한 분들이 계십니다.

 

우리나라는 하루 7명이 출근하고 사망하여 퇴근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산재사망수가 년 간 2,400여명이나 됩니다. 이유는 단순합니다. 사고가 터지면 책임져야 할 사람들이 책임지지 않는 법 때문입니다.

 

노동자의 안전을 이야기 하면, 기업 경영의 수익을 이야기하는 나라입니다. 돈에 미쳐도 어찌 아직까지 이런 말이 먹입니까? 매일 돌아오지 못하는 7명 대부분은 우리 사회에서 가장 어렵고 힘겨운 일을 하는 노동자들이 대부분입니다.

 

임시국회 내에 반드시.. 반드시 ‘중대재해처벌법’이 통과되어야 합니다. 사업장에서 사고가 발생하면 사업주에 대한 형사처벌을 강화하고 기업에도 손해배상책임을 부과하는 내용입니다. 지금도 김용균 씨 어머님 등이 법 제정을 촉구하면서 단식 중에 있습니다.

 

특히 거대 여당인 민주당에게 촉구합니다(국힘당은 기업 이윤이 먼저라고 터는 자들이 많다죠). 도대체 기업 이윤이 누구의 이윤인지 먼저 생각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올라간 법안 장난쳐서 난도질하지 말기를 바랍니다.

 

크리스마스이브에 이런 글 올리는 저도 기가 막힙니다만... 캠페인에 함께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가장 아래 링크 글 클릭하시면 참여 방법이 나옵니다. 참여해 주세요!

 

우리 모두에게 아기 예수님 오신 이유와 같이 우리 모두에게 메리 크리스마스였으면 좋겠습니다. 곧 크리스마스입니다.

 

#

퇴근길 캠페인 참여링크 : bit.ly/중대재해처벌법캠페인

 

중대재해기업처벌법 릴레이 캠페인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즉각 제정을 시민참여 릴레이 캠페인

hanbit.center

#201224에_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