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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 및 관점/강의 및 연구

조직의 미션과 비전, 전략방향을 만들어 가는 이유

by 달그락달그락 2023. 11. 22.

조직의 존재 이유, 이를 이루기 위한 방향에 따른 비전, 전략과 세부 목표에 대해 구성원들이 명확히 알고 일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하늘과 땅 차이만큼이나 다른 성과(변화)를 만든다.

 

조직 미션과 비전, 전략 등 중장기 계획을 조직 구성원이 함께 토론하고 고민하며 만들어 가는 일은 어쩌면 기관 운영에서 가장 우선되어야 하고 중요한 일 중의 하나다.

 

자신이 일하는 기관에 미션과 비전, 전략에 따른 자기 사업을 구체적으로 해석하고 설명할 수 있는 직원들이 많은 조직은 계속해서 성장하며 긍정적 변화를 이룬다. 그 비전과 활동 방향이 조직 구성원의 가슴을 설레게 한다면 가장 이상적이다.

 

 

 

세 번에 걸쳐 청소년활동진흥센터 모든 구성원과 긴 시간 미션과 비전, 전략, 조직 구성 등에 대해 설명 드리면서 중장기 계획을 함께 만들었다. 지난 중장기 계획에 대한 평가, 국가 청소년정책 7차 기본계획, 진흥센터의 정체성, 도내 청소년 환경을 설명하고 나누었다. 이후 참여 선생님들이 가지고 있는 현장에 대한 자기 고민에 따라 지향 가치가 쏟아져 나왔다.

 

미션, 비전과 전략 방향은 형식적인 구호가 아닌 가슴안에서 설레며 흔들리는 구성원 모두의 활동 기준이 되어야 옳다. 누구나 자신의 활동(사업)을 왜 하는지, 그 방향은 무엇이며 어떻게 해석되는지를 누구에게나 설명할 수 있을 때 그때서야 조직의 비전 체계는 구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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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선생님들이 몇 주동한 수고한 만큼 내용이 너무 잘 만들어져서 좋았다. 그들의 청소년활동을 위한 가슴설렘과 흥겨움, 방향 설정에 따른 향후 사업이 더욱 기대된다. 연대와 성장에 따른 그들만의 행복. 진심으로 응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