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트워크/청년정책참여네트워크_청정넷

Chat GPT를 중심으로 뤼튼, 이미지 크리에이터, 코파일럿까지 '청참넷'에서 교육받음.

by 달그락달그락 2024. 3. 11.

 

 

참여 수준 높은 청소년들의 사회 변화에 대한 노래를 만들어줘?”라고 하면 작사, 작곡이 되어 노래가 나왔다. 갑자기 작곡가가 되었어.

 

프롬프트를 잘 정리하면 다양한 문서가 체계화되어 나왔다. 표현하고 싶은 그림도 몇마디 문장으로 바로 그릴 수 있다.

 

‘Chat GPT’를 중심으로 뤼튼’, ‘이미지 크리에이터’, ‘코파일럿까지 다양한 내용을 배웠다.

 

01

 

오늘 강의해 주신 김종원 선생님 오랜 만에 만났다. 달그락과 길청에 사무실 행정에 대한 스마트워크지원까지 많은 도움을 준 분이다.

 

01234

 

길위의청년학교에서 청참넷과 지역 청년들 대상으로 쳇지피티 연수가 열렸다.

 

빠른 변화를 견인하는 이런 도구(?)들의 사용에 대해 생각이 많다. 청소년, 청년 활동 하면서 그들의 세계관을 알아가기 위해서 온란인 등 관련 생태계는 빠르게 접근해 왔는데 요즘은 또 다른 측면에서 배울게 너무 많다. 그 안에서 또 다른 세상을 만나기도 하고.

 

간만에 무언가를 배우며 앉아서 들으니 좋았다. 청참넷 이후 활동에 대한 이야기도 좋았고. 조만간 청년을 중심으로 한 삶을 위한 아카데미가 열린다. AI 뿐만 아니라 삶에서 필요한 부동산, , 미래, 지역정치 등 다양한 주제의 아카데미도 열린다.

 

 

쳇지피티 등 교육 지원 받고 싶으면 김종원 선생님께 연락 주면 도움 줄 것임. , 조건은 청년이 대상임. 대학생, 연구자, 소상공인, 비영리 기관 등 다양한 곳에서 크게 도움이 될 듯. 참고로 이 교육은 마이크로소프트의 후원으로 사단법인 점프가 기획한 모두를 위한 디지털교육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두 기관에게도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