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활동/길위의청년학교

청년들과 신년 활동 기획 중

by 달그락달그락 2022. 1. 25.

어제 오전부터 길위의청년학교(이하 길청) 청소년 활동 기획 워크숍이 있는 날이다. 오전부터 전국에 청년들 몇이 모였다. 공동체 활동 잠시 하고 이번 해 진행하고자 하는 활동을 나눈다. 성원식당에서 점심을 먹고 바로 뒤에 월명산 잠시 산책했다. 지금을 돌아와서 프로그램 기획과정 서로 간 나누고 있다. 이후 이번 해 길청의 전체 커리와 활동 안내하고 조율할 예정이다.

 

 

길청의 목적은 크게 두 가지로 정리된다.

 

첫째는 현재 길청에 참여한 분이 활동하고 있는 지금 현장에 도움을 주는 것이다. 청소년, 지역사회라는 두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근본적인 사회변화를 이루고 싶은 활동의 전체적인 내용을 교육한다. 2022년에는 이러한 현장 지원활동을 조금은 확대할 예정이다.

 

두 번째는 청년이 꿈꾸는 혁신환경의 구성을 통한 자립에 있다. 예를 들면 청소년자치공간 달그락달그락과 같이 활동 공간을 만들어 자립하는 것이다. 이번 해에 한 분이 독립하고자 결심을 하셔서 현재 이사회와 상의하면서 함께 독립할 공간과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오늘은 방학 동안에 활동 기획을 위한 워크숍을 하면서 활동을 공유하고 새해 커리와 활동 전체를 나누기로 했다. 길청의 내용을 청년들과 함께 준비 과정을 만들어 가는 날이다.

 

회장님과 간사 두 분 중심으로 진행하도록 하고 가능한 뒤에서 조율하는 역할을 하려고 노력(?) 중이다. 활동과 커리 논의할 때 들어가서 논의해야 할 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