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활동/청소년자치공간_달그락달그락

DYBS - 달그락 청소년방송국 개국합니다

by 달그락달그락 2017. 6. 24.

오늘 드디어 #DYBS (달그락 유스 브로드케스팅 시스템의 약자) 개국합니다. 달그락 청소년방송국 운영하는 청소년들에게 질문 환영합니다. 댓글로 주시면 안내하겠습니다.




#달그락청소년방송국 은 군산스토리 와 드림미디어 의 연대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 삶의 이야기를 매주 나누게 됩니다. 아시겠지만 저희 연구소는 새전북신문 과 MOU를 맺고 2년이 넘는시간 동안 매주 목요일(작년까지는 수요일)자 신문의 한 면을 청소년들이 쓴 기사인 달그락달그락 지면을 만들어 왔습니다. 새전북의 박명규 대표님 등 신문사의 적극적인 협조가 있었습니다.


이번 방송국은 매주 나오는 청소년들의 기사를 방송으로도 안내하고 인터뷰 취재 등 지역에 많은 분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것입니다. 남상천 대표님과 이진우 대표님 등이 저와 함께 청소년방송아카데미에 주 강사로 참여하셔서 적극 청소년들을 지원해 주셨습니다.


청소년들 또한 근 2달여간 미디어제작부터 방송에 대한 기본적인 공부를 마쳤습니다. 두개 팀으로 구성하여 pd, 앵커, 작가, 기술엔지니어 등 각 분야별 영역도 설정했습니다. 드디어 오늘 군산 최초로 청소년소셜 방송인 달그락청소년방송국이 개국합니다.


운영은 군산스토리 남대표님께서 방송만을 위한 이사진을 구성하기로 하셨습니다. 그 중 청소년 방송국은 저희 연구소 청소년위원장이신 이강휴 원장님이 이사로 맡아 주시기로 하셨습니다.


앞으로 청소년들의 취재 뿐만 아니라 그들이 알고 싶어 하는 지역의 교육, 정치, 문화 인사 등 다양한 분들을 초청하여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방송하면서 함께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적극 응원해 주시고 함께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오후 첫 방송에 혹시 질문 하실 거 있으면 뭐든지 댓글 달아 주시기 바랍니다. 방송은 페이스북 생방송으로 군산스토리, 저희 청소년자치연구소 페이지, 드림미디어 등에 한번에 나가게 됩니다. 이후 팟케스트와 유트브 개정으로 정리되어 안내할 예정입니다. #달그락청소년방송국 #청소년기자단 #지역청소년소셜방송국



[오늘 개국 방송중 나갈 DYBS 팀별 소개 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