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트워크/청소년활동글쓰기네트워크_청글넷

청글넷 <50일 무조건 하루 글쓰기> 참여자 모집

by 달그락달그락 2023. 7. 1.

 

 

개요

 

- 일 시: 2023710일부터 915일까지 (~) 50일간 (, 일은 쉽니다)

- 참여방법: 50일 주 5일간 무조건 글쓰고 공유하기, 하단에 서술된 내용 살피시고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구글폼에 신청해 주세요.

- 신청일: 2023630~75일까지

- 참여신청: https://forms.gle/WVTFiqh3w3kNE2q79

 

 

<50일 무조건 하루 글쓰기> 참여할 분들을 모십니다.

 

7월입니다. 7월부터 50일간 함께 글을 쓰고 나눌 분들을 모십니다. 저와 딱 50일간 주5<무조건 하루 글쓰기: 무하기?>를 하실 분들을 찾습니다. 이미 저와 함께 선생님 몇 분이 함께 하기로 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하루에 A4 반쪽이라도 무조건 개인 블로그에 글을 쓰고 공유합니다. 시간이 없어 블로그에 올릴 글이 없는 날은 두세 문장이라도 짧게 써서 안내합니다. 아래 내용 읽어 보시고 참여 할 분들은 신청해 주세요. 50일이 지나면 정말 훌륭한 변화가 일어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참여 방법 및 내용

 

1. 매일 한 꼭지씩 무조건 글을 쓰고 가능하면 개인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공유합니다. 블로그 이외에 페북이나 다른 소셜미디어도 좋습니다.

 

2. 목적을 가지고 글을 쓰면 좋습니다. 예를 들면 현장의 여름방학 활동을 꾸준히 기록해서 정리해 본다든지, 지금까지의 활동을 기록해서 하나의 주제를 가진 책으로 엮어 본다든지. 또한 페북이나 인스타, 블로그 팔로워를 500명 늘리고 하루 방문자를 100명까지 올려 본다든지 등 여러 목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요즘 청소년 참여관련해서 이전에 발표했던 글을 중심으로 쉽게 현장에 알 수 있도록 도움 되는 글을 쓰고 있어요. 가능할지 모르겠지만 이번 해 출판을 목적으로 합니다. 선생님들도 개인 목적을 하나 설정하고 꾸준히 글쓰기를 하는 것을 권면합니다. 참고로 청글넷 공저프로젝트로 내년도 책을 출판하고 싶은 분들이 참여하셔도 좋습니다.

 

3. 글의 양은 관계 없습니다. 가능하면 A4 한쪽 정도를 써 보기를 권면합니다. 다만 어려우면 반쪽 그것도 어려우면 메모 수준으로 한 두문장이라도 써서 공유해 보는 것입니다.

 

4. 50일간 함께 하는 분들은 반드시 다른 분들의 글을 읽어 보고 응원해 주는 것입니다. 글을 쓴 사람이 공유한 블로그‘SNS’에 가셔서 반드시 댓글한마디 또는 좋아요라도 클릭해 주면서 무조건적인 지지와 격려를 해 줍니다. 글쓰기에 큰 힘과 동기부여가 됩니다. 이해 안되는 부분은 질문도 나눕니다.

 

5. 참여자 모집되면 조만간 함께 하는 분들과 짧은 오티를 온라인(Zoom)으로 할 예정입니다. 50일간 저와 함께 하면서 멋진 삶을 일구어 가 보아요. 75일까지 참여 신청하신 분들과 상의해서 온라인 모임 일정은 따로 잡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