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영화와 책

삶의 바다로 모험을 떠날 용기

by 달그락달그락 2023. 2. 17.

 

오늘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았어요. 2년여 동안 현장에서 활동하고 연구하면서 청소년진로에 대해서 꾸준히 쓴 책입니다.

 

부모와 교사, 청소년지도사, 상담사 등 청소년과 함께 하는 어른들이 알았으면 하는 이야기, 그리고 청소년 자신이 진로선택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삶의 현장에 녹아 있는 그대로를 끌어 내고자 했습니다.

 

진로는 직업이나 입시를 포함하는 의 전 과정입니다. 자아의 소명을 찾아 떠나는 모험이어야 합니다. 진로 선택에 있어 누군가 어떤 틀로 만들어 내는 패키지여행과 같은 관광이 아닙니다. 삶의 모험을 떠나는 과정인 것입니다.

 

하지만, 청소년기 우리사회 대부분 입시에만 집중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그 동안 청소년과 학생들 위해 출판된 진로, 진학 등의 책과는 색깔도 결도 완전히 다릅니다. 청소년 삶의 진실에 가까이 가고자 현실을 직면하고자 했으며, 기성세대가 가진 청소년에 대한 왜곡된 인식을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현장에서 제가 만난 청소년들의 실제 수 많은 사례를 중심으로 청소년이 동경하는 모험을 있는 그대로 표현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삶의 모험을 떠날 수 있는 용기의 씨앗이 되기를, 그리고 모험 가운데 청소년과 부모, 교사 등 그들을 만나는 모든 이들이 조금이라도 행복해지기를 바랍니다.

 

책은 전국 서점과 아래 인터넷 서점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 교보문고:

 

삶의 바다로 모험을 떠날 용기 | 정건희 - 교보문고

삶의 바다로 모험을 떠날 용기 | 진로를 찾는 과정은 자아의 소명을 찾아 떠나는 모험이어야 한다. 당사자가 아닌 사람이 어떤 틀로 만들어 내는 패키지여행과 같은 관광이 아니다. 진로는 삶의

product.kyobobook.co.kr

- 알라딘:

 

삶의 바다로 모험을 떠날 용기

진로는 직업이나 입시를 포함하는 ‘삶’의 전 과정이다. 하지만 우리 사회의 청소년 진로는 대부분 입시와 취업에만 집중되어 있다. 청소년 삶의 진실에 가까이 가고자 현실을 직면하고자 했

www.aladin.co.kr

- 예스24:

 

삶의 바다로 모험을 떠날 용기 - YES24

진로를 찾는 과정은 자아의 소명을 찾아 떠나는 모험이어야 한다. 당사자가 아닌 사람이 어떤 틀로 만들어 내는 패키지여행과 같은 관광이 아니다. 진로는 삶의 모험을 떠나는 과정인 것이다.

www.yes24.com

 

참고로 출판사에서 연락해서 10부 이상 구입하면 15% 할인해 준다고 했습니다.

- 문의: 031-901-4222, uhga@uhga.co.kr

- 도서출판 어가:

 

도서출판 어가

교육학,유아교육학,사회복지학,교양,심리,인성학,일반도서,시리즈,기획도서,출판

www.uhga.co.kr

 

 

... 글 써 놓고 보니 책 팔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여요. 맞아요. 저자가 해야 할 또 하나의 중요한 일은 그 내용이 의미가 있다면 많이 읽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 1, 2주는 꾸준히 책에 대해서 안내 드리겠습니다. 양해 구합니다.

 

청소년진로에 대해서 관심 가져 주세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