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활동/청소년자치공간_달그락달그락

[스크랩] 군산시민정책연대 정책제안집 최종본

by 달그락달그락 2018. 5. 7.

군산시민정책연대 정책제안집이 최종 발간되었습니다.


수개월간 지역의 다양한 시민들이 모여서 만들어진 정책제안집입니다. 열한분의 시장님들 모두 저희 군정연의 14개 영역 128개 정책별로 실행, 보류, 거부 의사를 정확히 밝혀 주셨습니다. 관련해서 분석한 내용 모두를 실었습니다. 관련하여 지난 수개월간 진행되었던 과정과 집행부, 공동대표단 및 운영위, 정책 참여지지자 1,109명의 명단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정책제안집을 기초로 시장후보님들을 모시고 군정연 정책제안 및 매니페스토 서약식 행사도 진행했습니다.


저희는 우리사회가 아주 조금씩 진보한다고 믿습니다. 앞으로 나아가는 그 길에 주인이 주인행세 하는 세상을 꿈꿉니다. 민주주의 사회에서 주인은 시민이라고 배웠습니다. 그 시민이 주인 노릇 하기 위해서 각자의 삶의 현장에서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이 자기 목소리를 내고 그 목소리가 모아지고 정제되어 실질적인 정책이 되고 그 정책이 우리 사회를 변화 시키는 그러한 과정을 꿈꾸어 봅니다.


지역사회에서 꿈꾸는 그 시작점에 저희 군산시민정책연대의 활동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시민들의 자기 목소리를 모아 내는 일들이 쉽지는 않았지만 과정가운데 감사하고 감동한 일이 많습니다. 본 정책 제안집과 함께 여기 블로그에 올려져 있는 소셜 영상과 후보님들의 실천 의지 등 다양한 목소리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부디 선건기간 동안의 헛구호나 헛다짐이 아닌 우리 시민들의 이야기를 실질적으로 실천해 나가는 시민의 대변자가 꼭 당선 되어서 군산 시민들의 삶이 조금이라도 나아지기를 간절히 바래 봅니다. 


저희 군정연의 책자에 대한 내용은 누구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출처로 '군산시민정책연대'와 여기 블로그 주소' http://blog.daum.net/citizen613 '는 밝혀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자료집 다운

(압축파일) 군산시민정책연대 책자 시안-180425 (1).compressed.pdf


출처 : 군산시민정책연대
글쓴이 : 군산시민정책연대 원글보기
메모 :